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서울 근교

공주 밤파이 맛집 베이커리 밤마을

by 박호랭 2023. 10. 22.
반응형

며칠 전 공주를 다녀왔어요.

공산성, 무령왕릉과 같은 역사 유적지에 마곡사, 구룡사 같은 사찰까지 볼거리가 많습니다.

서울에서도 그렇게 멀지 않아서 가볍게 다녀오기 좋은 관광지라고 생각해요.

 

공주는 알밤으로 유명해서 밤 관련된 디저트가 많은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네임드가 공주 밤파이라고 할 수 있어요.

공주에서 가장 많이 찾으시는 공주 밤파이 맛집은 베이커리 밤마을이에요.

 

이번이 세번째 방문인데 공주가 점점 관광지로 인기를 얻으면서,

공주 베이커리 밤마을도 유명해지는 것 같아요.

주말에는 사람이 꽤 많아서 10분 정도 기다렸다가 샀어요.

 

위치

 

공주 밤파이 맛집 베이커리 밤마을은 정확한 주소는

충남 공주시 백미고을길 5-9 베이커리밤마을이에요.

공산성 바로 근처에 위치해 있어요.

주차가 쉽지 않아서 근처 골목에 자리 있으면 얼른 대시는 게 좋아요.

매일 09:00 ~ 21:00까지 영업해요.

 

내부

 

앉아서 잠깐 먹을 수 있는 자리가 있어요

무려 2층까지 있습니다.

1층은 약간 정신 없고 2층이 공산성도 보이고 해서 잠시 쉬었다 가기 좋아요.

하지만 주말에는 2층도 만석인 경우가 있어요.

 

공주 밤파이

 

공주 베이커리 밤마을의 가장 대표적인 메뉴예요.

파이 크러스트 사이에 밤 앙금과 밤이 들어 있어요.

 

베이커리 밤마을 밤파이

 

겉면이 막 엄청 바삭거리지는 않아요.

크로와상에 밤앙금을 넣은 맛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막 엄청난 맛은 아닌데 은근히 생각나요.

세 번 방문해서 세 번 모두 구입했어요.

 

1개로도 구입할 수 있고, 6, 10개 단위로 판매해요.

공주 기념품으로 구입하기에도 괜찮습니다!

공주 베이커리 밤마을의 밤파이는 제가 갔을 땐 10개 기준 20,000원이었어요.

 

밤타르트

 

치즈 타르트 위에 밤이 하나 올라가 있어요.

 

 

저는 원래 치즈 타르트를 그다지 좋아하지는 않아서,

그냥저냥 평이한 맛이었어요.

일반 에그타르트보다는 조금 더 커요.

 

밤에끌레어

 

밤파이와 함께 베이커리 밤마을에서 인기 있는 메뉴 중 하나예요.

이것만 사서 가시는 분도 꽤 많았어요.

 

 

밤에끌레어는 주문하면 바로 밤크림을 넣어 주세요.

구입하시고 바로 드시는 편이 좋고,

아니면 냉동해서 드시는 것을 추천한다고 하시더라고요.

 

겉이 바삭하기보다는 촉촉한 느낌이에요.

밤크림이 특이하긴 한데 특별하지는 않아서,

저는 재구매를 하진 않았어요.

한 번 정도 먹어볼 만합니다.

 

밤의 여왕

 

 

이번에 처음 사본 메뉴예요.

저번에 밤팡도르를 너무 맛있게 먹어서 이번엔 밤팡도르 업그레이드 버전인 밤의 여왕을 사봤어요.

공주 베이커라 밤마을 밤의 여왕은 부드러운 빵 사이로 밤이 박혀있고,

그 위에 밤크림이 올라가 있어요.

밤크림이 엄청 달지도 않고 밤향이 은은히 나요.

⭐엄청 맛있게 잘 먹었어요!

 

 

 

가격은 7,300원이라 저렴하진 않은데요,

양도 그만큼 꽤 많아서 부담스러울 정도는 아니에요. 

 

공주 여행 가셔서 당충전이 필요하시다면

공주 밤파이 맛집 베이커리 밤마을 추천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