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거제 통영 여행] 졸복 맛집, 동광 식당

by 박호랭 2019. 2. 3.

안녕하세요 문화컨텐츠 블로거 토뇽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통영 졸복 맛집, 동광식당 방문 후기를 작성해보겠습니다.

 

졸복은 평소에 접하기 힘들었던 음식인데다 통영에서 꼭 먹어야할 음식 중 하나라는 얘기를 들어서 먹어봤어요.


통영에는 졸복 맛집 타이틀을 달고 있는 식당들이 많아요. 분소식당, 수요미식회에도 나왔던 만성복집 등이 유명 합니다.

제가 선택한 곳은 동광식당이었어요. 접근성도 좋았고 멸치회라는 특이한 메뉴도 같이 먹을 수 있었거든요.

졸복 외에도 성게비빔밥, 물회 등 다양한 음식을 판매하고 있고, 성게비빔밥을 드시는 분들도 꽤 많이 봤습니다

졸복은 1인분에 13000원 이었고, 나머지 메뉴와 가격들은 아래의 사진 참고 부탁 드릴게요.


1. 위치


동광식당은 통영 중앙시장 안에 위치해 있고, 통제영, 동피랑 등이 근처에 있어 관광 전, 후 식사하기에 좋습니다

위에 첨부 드린 통영 관광 지도 상으로, 중앙 관광구에 있습니다.

(통영 여행지도 포스팅은 여기를 참고해주세요 : https://tonyong.tistory.com/entry/rhksrhkdwleh)


▲거대한 간판. 버스정류장 바로 근처에 있습니다. '3대 전통의 맛. 원조 복국집' 이라는 문구가 눈에 띄네요.


정확한 주소는 경남 통영시 통영해안로 343-1 입니다.


2. 복국

시원하고 담백합니다. 자극적이지 않아요.

그리고 저는 자극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솔직히 말해서 제 스타일은 아니었어요.

그리고 뭔가 뚝배기 같은 것에 나오지 않고, 그냥 스뎅 국 그릇에 나와서 감성적으로도 덜 맛있게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담백미가 돋는 복국..


3. 멸치회

태어나서 멸치회를 처음 먹어봤는데, 은근 별미였습니다. 새콤달콤한 양념장에 비벼져서 나오는데 밥이랑 같이 싸먹으니 훌륭한 반찬이 되었습니다.

다만 밥과 함께 먹지 않으면 약간은 비릴 수 있어서, 비린 음식을 못 드시는 분은 생각을 좀 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한 번은 먹어볼 만한 메뉴입니다.

▲새콤달콤멸치회 입니다. 양도 많아요. 가격은 30000원 입니다.


평소에도 줄을 길게 서는 것으로 유명하고, 실제로 제가 갔을 때도 대기 시간이 있었습니다

직원분들이 센스있게 주문을 받아주시는 편이라 기다리면서주문을 하고 앉으면 바로 음식을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하지만 식당 내부가 좀 좁고, 테이블이 다닥다닥 붙어있는데다가, 

사람도 많고 회전도 빠른 편이라 무척 정신이 없습니다

가족 단위로 식사를 하러 가기에는 썩 적합하지는 않다는 생각을 했어요.

 

+혹시 중앙시장 주차장에 차 댈 곳이 없다면 통제영 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식사 후에는 주차 할인권도 받을 수 있으니 꼭 챙겨가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