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영화

[넷플릭스] 미드 추천 Top3

by 박호랭 2019. 2. 2.

안녕하세요 문화컨텐츠 블로거 토뇽입니다.

 

설 연휴가 시작되었어요. 모두들 행복한 명절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오늘은 설을 기념을 기념하여, 연휴에 와장창 몰아쳐서 보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TOP3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1. 기묘한 이야기

넷플릭스 오리지널의 대표적인 시리즈입니다.

현재 2시즌까지 나왔고, 각 시즌별 8화씩 총 16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본의 미스터리 극인 기묘한 이야기가 아닙니다.)


▲귀여운 꼬맹이들의 눈부신 우정이 돋보입니다.


시즌 1은 알 수 없는 세계로 납치당한 윌바이스를 구하기 위한 친구들과 가족들의 고군 분투를 그렸으며, 

시즌 2는 그 알 수 없는 세계의 비밀을 파헤치는 것이 주 내용입니다.

▲빼놓을 수 없는 인물, 일레븐


▲기묘한 세계를 추적하는 데에 큰 도움이 되는 보안관, 호킨스 입니다. 


복고, 이세계, 스릴러, 촉수물 등이 적절하게 섞였습니다.

▲시즌2에 등장하는 촉수찡


알 수 없는 세계를 추적하면서 느끼는 긴장감, 친구를 구하기 위한 꼬맹이들의 우정이 재미 포인트입니다.


2. 나르코스

다음으로 소개해드릴 미드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나르코스입니다. 제가 가장 재미있게 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에요.  멕시코 편인 시즌4 까지 나왔고, 저는 파블로 에스코바르와의 혈투를 그린 시즌 1 ~ 시즌 2를 좋아합니다.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 연기를 정말 잘합니다. 


파블로 에스코바르라는 희대의 악당이자 마약 카르텔 수장과 그의 마약으로 인해 타락하는 미국을 지키고 싶어하는 미국 마약 단속국 직원들, 그에게 유린 당하는 국가를 되찾고 싶어하는 콜롬비아 군인들의 갈등을 그려냈습니다.

▲파블로 에스코바르에 맞서는 착한편 3인방 입니다. 


▲제가 정말 좋아한 카리요 대령. '무엇을 원하는가?' 라는 질문에 '청렴한 군대!' 라고 외치던 그의 간지가 떠오르네요. 


실화를 바탕으로 했다는 점이 소름 끼칠 정도인 파블로 에스코바르의 악행, 그리고 그를 중심으로 한 거대 악당 세력에 맞서는 소수 청정 세력들의 싸움이 핵심 재미 포인트입니다.

반전도 있고 극이 속도감 있게 진행되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습니다.


3. 워킹데드

마지막으로 추천 드릴 작품은 미드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한 번쯤을 들어봤을 법한 워킹데드입니다.

▲주인공인 릭을 중심으로 데릴, 미숀 등 주요 인물들.


좀비바이러스가 세상을 집어 삼키고, 주인공과 그가 속한 그룹이 살아남기 위해 발버둥치는 짠내나는 생존기입니다. 좀비물의 대부격이라고 볼 수 있는 작품이에요.

 

위에서 추천 드린 두 개에 비해 시리즈가 상당히 많고 긴 편이지만 보시고 나서 절대 후회하지 않으리라 생각됩니다.

극 초반에는 좀비 vs 인간의 처절한 사투라면, 나중에는 인간 vs 인간의 갈등이 주를 이룹니다.

후반 시리즈에서는 좀비는 거의 잡몹 정도가 되고 인간이 오히려 더욱 서로의 존재를 위협하게 됩니다.

▲한국 배우인 스티븐 연이 역할을 맡아 화제가 되기도 한, 글렌 입니다. 매우 매력적인 캐릭터에요. 


처절한 생존과 그로 인한 긴장감을 강하게 느낄 수가 있고 거듭되는 반전 또한 계속 다음편을 누르게 하는 요소입니다. 위기가 정말 끊이지 않고 찾아와요.


이렇게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핵심 미드 top3를 추천 드렸어요.

넷플릭스는 가입 시 한달 무료 혜택을 즐길 수도 있고 해지하는 것도 어렵지 않아요. 요금제에 따라 여러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기도 하니, 구독을 고려해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또 최근 킹덤이라는 드라마가 넷플릭스에서 단독 공개되어 상당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데요, 예전 옥자 개봉 때와 같은 대유행인 느낌이에요. 저도 이번 연휴에 킹덤을 보고 리뷰를 작성 할 예정입니다.

그럼 추천 드린 작품과 함께 알찬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