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거제 통영 여행 코스 1일차 - 옥포대첩기념공원

by 박호랭 2018. 11. 4.

거제 통영 여행 가볼만한 곳 1일차 포스팅 시작 하겠습니다.

소개 해 드릴 첫 번째 여행지는 옥포대첩기념공원 입니다.


[옥포 대첩 기념 공원]


선요약

*옥포대첩기념공원 : 옥포해전을 기념하기 위한 공원

*옥포루와 기념탑 / 기념관 / 사당으로 이루어짐

*관람료 : 무료 / 소요시간 : 약 30분 (기념관 패스할 경우 더욱 축소)

1. 옥포대첩기념 공원은?


옥포대첩기념공원은 임진왜란 당시이곳 거제시 옥포동 앞바다에서 이순신 장군님께서 이끄시는 조선 수군이 왜군을 상대로 거둔 옥포해전을 기념하기 위해 조성한 공원이에요.
옥포해전이 더욱 의미있는 이유는 이순신 장군님께서 조선 수군을 이끌고 거둔 첫 번째 승리이기 때문 입니다이순신 장군님께서는 옥포해전을 시작으로 승승장구하여한산도대첩명량대첩 등의 위대한 승리를 거두고 바람 앞의 등불이던 조선의 운명을 구합니다따라서 옥포해전은 전설의 시작이었던 셈이죠옥포해전은 이순신 장군님 개인에게도또한 조선에게도 굉장히 의미가 있는 전투 였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순신장군님을 굉장히 존경하는 저에게는 절대 지나칠 수 없는 여행지였어요. 이순신 장군님에 대해서는 기회가 된다면 꼭 별도로 포스팅을 할 예정이에요.


2. 구성
옥포대첩기념공원은 크게 세 부분으로 나뉘어요. (규모가 크진 않습니다.)
입구주차장 쪽의 사당중앙의 기념관윗 쪽의 옥포루와 기념 조각상 입니다
옥포대첩기념공원으로 진입하는 산 쪽에는 이순신 장군님의 동상이 세워져 있고 덕포 쪽에서 넘어오시는 분들은 비보호 좌회전을 하셔야 해요.



옥포대첩기념공원 입구의 안내도


2-1. 옥포루와 기념탑 
저는 우선 바로 윗 쪽의 옥포루와 기념탑이 있는 곳으로 갔습니다. 주차장에서 옥포루 바로 밑까지 차량진입이 가능하니 참고 부탁 드릴게요.




옥포대첩기념공원 주차장에서 옥포루, 참배단, 기념탑 가는 길


옥포루에서 내려다 보는 전경은 매우 멋져요. 오른쪽에 크레인이 세워져 있어서 시야에 약간 방해가 되긴 하지만 무척 시원하고 기분 좋은 풍경 입니다. 옥포루에서 조금 위로 걸어 올라가면 기념 조각상이 세워져 있어요. 크고 멋지긴 하지만, 왜인지 모르게 이질감이 느껴져서 개인적으로는 별로였습니다.
기념탑 뒷 쪽으로는 참배단이 있으니 한 번 방문해 보세요.
※아, 그리고 조각상에서 옥포루를 바라보고 사진을 찍으면 잘 나옵니다.



옥포루에서 바라본 옥포대첩기념 공원 전경


옥포대첩기념공원 옥포루


2-2. 기념관  
그 다음으로는 중앙의 기념관을 방문 했어요. 입장료는 무료고 거제와 옥포해전에 대한 설명이 있는 작은 기념관이에요. 볼 것들이 아주 많지는 않아서 시간이 부족하시다면 패스하셔도 무방할 것 같아요. 저는 다 돌아보는데 10분 정도 소요 되었어요.

2-3. 사당
기념관 바로 옆에 사당이 있습니다. 제가 방문한 때가 8월 말 이었는데요, 햇빛이 꽤 강했어요. 그리고 사당까지 가는 높은 계단을 보니 도저히 엄두가 안나서 과감하게 사당은 패스 했습니다. 



주차장에서 본 옥포대첩기념공원 사당


옥포대첩기념관은 '여긴 무조건 가야합니다!!!' 라고 강하게 추천 드리기는 힘들지만 옥포해전이라는 의미를 생각했을 때 한 번 쯤은 방문을 권해드리고 싶은 곳 입니다. 그리고 비단 그 의미 뿐 아니라 옥포루에서 내려다보는 풍경이 좋고, 조용하고 시원해서 기분 전환하기에 좋은 장소에요.

이것으로 거제 통영 여행코스, 옥포대첩기념공원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