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거제 통영 여행] 거제 물회 맛집, 보재기집

by 박호랭 2019. 1. 25.

안녕하세요 문화컨텐츠 블로거 토뇽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거제 물회 맛집, 보재기집입니다.

 

거제에는 강성횟집, 티파니횟집 같은 물회 맛집이 많은데요, 제가 선택한 곳은 보재기집이었습니다

회가 많이 들었다는 리뷰가 있었고 쌈채소가 함께 나오는 등 뭔가 특색이 있어 보였거든요. 결론적으로 매우 만족한 선택이었습니다.

제가 물회를 정말 좋아하고 여러 군데를 먹어봤는데, 현재까지 먹은 물회 중 top3에 들 만큼 맛있었습니다. 회도 정말 많이 들었구요

그럼 바로 리뷰 시작할게요!



▲제가 먹은 보재기 스페셜 물회와 성게 비빔밥입니다.


1. 위치

정확한 위치는 경남 거제시 일운면 지세포해안로 175 입니다.

마리나리조트에서 매우 가까운 곳에 있어서, 마리나리조트 근처 맛집을 찾으시는 분들에게도 추천 입니다.

▲보재기집 입구 입니다. 두근두근





2. 메뉴

뽈락 매운탕, 성게 비빔밥을 비롯해서 다양한 메뉴들이 있고, 물회도 가자미 물회, 자리돔물회, 보재기해물물회 등등 많이 있어요.


제가 주문했던 메뉴는 보재기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보재기스페셜입니다.

4인 가족 기준으로 보재기 스페셜 중 하나와 멍게비빔밥 일인분을 주문했고 가격은 첨부드리는 사진 참고해주세요!

▲주문서. 이 외에도 더 많은 메뉴가 있어요. 

 

3. 보재기 스페셜 중

소문대로 회가 굉장히 많이 들어있습니다. 전복도 있어서 씹히는 맛도 일품이구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지런하고 빛깔이 곱게 그릇에 담겨 나와서 볼 때부터 기분이 좋아집니다.

▲고운 빛깔의 물회..츄릅.


그리고 특이하게도 쌈채소가 함께 나오는데, 처음엔 이게 왜 여기서..? 라는 생각이 들지만 또 싸먹으면 별미라는 것을 느끼실거에요!

 

▲쌈채소가 함께 나와요!


처음에 나오면 살짝 비벼서 따뜻한 밥과 먹고, 쌈에 싸서 먹다가 적당한 때가 되면 함께 나오는 물회 육수를 끼얹어서 비벼 먹으면 물회의 다양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살얼음이 살짝 있는 육수


그리고 마지막에는 국수까지 야무지게 말아서 먹고나니 정말 만족스러웠어요.

 

4. 성게비빔밥

물회만 먹기엔 뭔가 서운할 것 같아 성게 비빔밥을 하나 시켰는데요, 물회보다는 확실히 기대 이하였습니다. 특별한 매력이 부족한데다가 성게의 양도 좀 부족했고 어디서나 맛 볼 수 있는 그런 맛이었기 때문에 그닥 추천 드리지 않습니다.

 

거제 여행 오셔서 시원한 물회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보재기집 추천 드립니다. 특히 마리나 리조트에 숙박을 하신다면 매우 가까우니 이동하시기에도 편하실거에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