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거제 통영 여행 2박 3일] 충렬사, 이순신 장군님의 발자취

by 박호랭 2019. 1. 20.

안녕하세요 문화컨텐츠 블로거 토뇽입니다.

 

통영 거제 여행 23일 마지막 일정이었던 충렬사 방문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충렬사는 충무공 이순신 장군님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사당으로 통영 외에 부산, 남해에도 위치하고 있습니다

(부산 충렬사는 임진왜란 시 전사한 분들을 모신 사당이고 남해는 이순신 장군님의 위패를 모신 장소 입니다.)

내부에 많은 비석들이 있는 것이 특징이고 작고 고즈넉한 한옥입니다. 다 돌아보는데 15분 정도면 충분합니다.


▲정면에서 바라본 충렬사 입니다.


위치는 삼도수군통제영, 중앙 시장 등이 있는 중앙 관광구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관광지도는 아래의 포스팅에 자세히 작성했으니, 참고해주세요!


2019/01/12 -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 [통영, 거제 여행] 통영 여행지도, 거제 관광지도


 

입장료는 성인 1000, 어린이 500원이고 별도의 주차료는 없습니다

▲입장권

정문 기준으로 왼편으로 약 5분 정도 거리의 주차장에 주차를 하시면 됩니다.

운영시간은 09시에서 18시입니다.


이순신 장군님의 위패를 모신 사당 외에도 작은 전시관, 동백나무 등이 있습니다.

▲충렬사의 충렬사 입니다. 방명록도 한 번 작성 해보시길..


사실 볼거리가 아주 많거나 관광지 면에서 반드시 가야한다고 권하기는 힘든 장소입니다

▲박물관에 있는 유물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이순신 장군님을 정말 존경하는 저에게는 절대 지나칠 수 없는 장소였고 충분히 가볼만한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통영은 이순신 장군님의 발자취가 강하게 남아있는 여행지인데요

충렬사 외에도 거제의 옥포대첩기념관, 삼도수군통제영, 한산도, 통영 케이블카 등이 이순신 장군님과 관련 있는 장소라고 볼 수 있습니다.

혹시 이순신 장군님께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제가 위에 언급드린 장소들은 꼭 가보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