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 여행/애니

[넷플릭스] 추천 애니 시도니아의 기사

by 박호랭 2018. 12. 21.

안녕하세요 문화컨텐츠 블로거 토뇽 입니다.

 

오늘 리뷰할 작품은 넷플릭스에서도 볼 수 있는 SF애니, 시도니아의 기사 입니다.

만화책을 원작으로 하고 있으며 원작은 총 15권으로 완결이 났습니다애니로는 1, 2, 극장판이 릴리즈 되었고 현재 넷플릭스에서 서비스하고 있는 시도니아의 기사는 1기입니다. 2기인 시도니아 제 9행성 전쟁과 극장판은 다른 루트를 통해서 보셔야 합니다

저는 오늘 넷플릭스에서 서비스 중인 1기부터 2기까지 합쳐서 후기를 작성하겠습니다.


▲전투씬입니다. SF 느낌이 팍팍 나네요.



선요약

1)현대판 노아의 방주, 시도니아와 이를 지키는 영웅들의 이야기입니다.

2)SF, 메카닉, 먼치킨, 연애, 유머까지 적절하게 조화를 이룹니다.

3)가우나, 에나, 모리타 등 독특한 소재들이 등장합니다.




0. 총평

인류 생존의 희망, 시도니아와 이를 지키기 위한 영웅들의 고군 분투기입니다.

생존의 최대 위협인 가우나와의 싸움이 극 전체를 지탱하고 있고, 이와 더불어 시도니아를 둘러싼 다양한 이해 관계, 입체적인 인물들이 이끌어 가는 스토리라인이 탄탄합니다.

또한 독특한 소재들이 극에 신선함을 부여하고 종종 빵빵 터지는 코믹한 장면도 포함되어 있어 결말까지 지루하지 않게 보실 수 있습니다.

조금은 익숙하지 않은 그림체(2D와 같은 3D)와 소재들로 인해 1화에 이탈하는 분들이 계실 것으로 생각하는데, 바로 속도감있게 전개되니 살짝만 참고 보실 것을 권유 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상당히 추천하는 애니 입니다.



 

1. 인물(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수의 인물들이 등장하고, 각각 비중있는 역할을 차지하고 있어 소속별로 구분지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1. 선원회

*고바야시

-항상 가면을 끼고 다니는 시도니아아의 함장. 인류의 생존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습니다.

*하야마

-따뜻한 성격을 지니고 있고, 성격상 고바야시와 대척점에 있습니다. 주인공인 나가테를 거둬주기도 합니다.

▲나가테의 이모같은 역할을 하는 히야마. 그녀의 과거에도 상당한 비밀이..


*오치아이  

-매드사이언티스트. 목적은 인류의 생존이지만 그것을 이루려는 방식이 매우 과격 합니다.

*히로키

-전설적인 조종사이자 고바야시와 하야마의 동료였습니다. 둘의 대화에 종종 등장합니다.

 *유레 : 뛰어난 과학자입니다.

 

1-2. 조종사

*나가테

-주인공입니다. 답답할 정도로 착한, 전형적인 호구형 주인공 캐릭터 입니다. 뛰어난 재능에 더해 엄청난 노력을 하여 먼치킨급의 조종 실력을 지닌 인물입니다.

▲우리의 주인공 나가테입니다.


*호시지로 : 따뜻하고 배려심 많은 성격 입니다. 부반장으로 리더십도 소유하고 있습니다.

*이자나 : 발랄하고 귀여운 캐릭터로 중성적 매력을 지녔습니다.

*츠무기 : 부끄러움이 많고 자기 희생적인 성격 입니다. 호시지로와 유사하나 약간 더 발랄 합니다.

*쿠나토 : 재벌이자 능력있는 조종사로 특권의식을 지니고 있습니다. 나가테에게 강한 라이벌 의식을 지니고 있고, 2등으로 밀리자 열등감이 폭발합니다.

*미도리카 : 말괄량이 같은 성격이지만 전장에서는 훌륭한 전략가입니다.

 

1-3. 동아중공

*사사키 : 여장부이고 상당한 실력의 정비공입니다. 시도니아에서의 짬이 고바야시와 맞먹습니다.

 

1-4. 수비대

*사마리 : 수비대 대장으로 리더십을 보유한 여장부 캐릭터 입니다.

*츠루우치 : 적당한 실력을 가졌고 감초 같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2. 시놉시스(스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지하에서 살던 나가테는 할아버지의 죽음 이후 지하를 탈출, 지상으로 나오게 됩니다. 한편, 우주함선 시도니아를 위협했으나 한 때 자취를 감췄던 가우나가 다시 등장, 인류의 존재를 위협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대 가우나 병기인 모리토 모의 조종이 취미였던 나가테는 시도니아를 위협하던 가우나를 격퇴하고 일순간에 영웅으로 등극 합니다.

*

나가테의 등장 전까지 1등자리를 놓치지 않던 쿠나토는 나가테에게 강한 질투심을 느끼고, 이러한 질투심은 끔찍한 결과를 가져옵니다.

또한 최강의 가우나인 베니스즈메의 등장으로 시도니아는 절체절명의 위기를 겪지만, 나가테의 맹활약으로 간신히 격퇴에 성공합니다.

*

함장인 고바야시는 시도니아의 안전을 위해 나인 행성 점령 작전을 실행하고 과거 끔찍한 범죄로 제거되었던 매드사이언티스트 오치아이가 깨어 납니다.

선원회 소속이었던 고바야시는 원로 선원회와 잦은 의견 충돌이 있었고, 그들과의 갈등이 격화됩니다.

한 편, 특이한 생명체인 츠무기가 등장하여 기사단에 합류하고 뛰어난 실력을 지닌 츠무기와 나가테는 찰떡 궁합을 보이며 시도니아를 위협으로부터 지켜냅니다.

그 둘의 활약 덕에 행성 나인의 탈환에 성공하고, 시도니아는 거대 가우나와의 전쟁을 선포 합니다.

*

치열한 전투 끝에 거대 가우나와 전쟁을 끝내고 시도니아는 드디어 평화를 되찾습니다. 그리고 우리의 주인공인 나가테도 행복한 가정을 이루며 이야기는 끝납니다.



3. 등장하는 갈등

3-1. 가우나 vs 인류

이야기의 전체를 지탱하고 있는 주 갈등입니다. 가우나로 인해 인류를 수많은 위기에 직면하고 이를 극복하는 것이 주된 스토리 입니다.

3-2. 선원회 vs 고바야시

시도니아의 함장인 고바야시와 시도니아의 숨은 권력자 그룹인 원로 선원회 간에 잦은 의견 충돌이 있습니다.

서열 상 아래인 고바야시는 원로 선원회의 의견을 수용하는 척 하지만 늘 불만을 품고 있고, 이 두 세력의 격돌로 많은 변화가 발생 합니다.

  

     ▲고바야시와 선원회입니다.


3-3. 히로키 vs 고바야시

가치관과 가치관의 갈등입니다. 인류 그 자체를 중시하는 히로키와 인류의 생존을 중시하는 고바야시의 갈등은 시도니아에 큰 위기를 가져옵니다. 이 갈등으로 초기 기사단이 해체 수준에 이릅니다.

하지만 이 때의 갈등은 고바야시에게도 영향을 미쳐 추후 고바야시가 나가테를 대하는 태도, 그리고 시도니아 리더로서의 행동에도 점차 변화를 불러옵니다.

 

4. 재미요소

1) 나가테의 위기 탈출 능력, 반복되는 위기와 극복

나가테는 속칭 먼치킨입니다. 뛰어난 재능을 보유하고 있는데다, 엄청난 노력까지 더해져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조종 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한 동료들이 위험한 것은 두 눈 뜨고 보지 못한다는 진부한 설정까지 겹쳐 항상 가장 위험한 임무를 맡게 됩니다.

그로 인해 위기에 처하는 순간이 많고, 그 때마다 놀라운 능력을 발휘하여 아슬아슬하게 탈출합니다. 이러한 장면들은 긴장감을 극대화시키고 일종의 카타르시스까지 느끼게 해줍니다.

또한 나가테의 위기는 곧 시도니아의 위기와 다름 없어서, 시도니아의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전략과 협력도 극에 재미를 더합니다.

▲위기에서 탈출하는 나가테


2) 누가 나가테와 이어질 것인가?

착한데다 준수한 외모 그리고 뛰어나 실력까지 갖춘 나가테는 수많은 염문설을 뿌리고 다닙니다. 누구랑 이어질 것 같은데..라는 생각이 들 때마다 다른 인물들이 끼어드는 경우가 많아 과연 누구와 함께하게 될 것인지 추측하는 재미도 있습니다. 거의 응팔급의 추리가 필요합니다.

▲이 둘은 이어질 수 있을까요?

▲혹은 이 둘이?

 

3) 독특한 소재들

SF물답게 독특한 개념들이 많이 등장합니다. 인류의 위협인 가우나, 촉수 같은 에나, 헤이구스 입자포, 수비대의 장위스킬, 진정한 짝을 만나면 바뀌는 성별이 변하는 제3의 성까지. 그 외에도 신기한 소재들이 다수 등장, 신선함을 부여 합니다.

 

5. 이런 분께 추천 드립니다.

SF영화, 애니나 관련 소재를 좋아하시는 분들, 은근한 개그 코드가 있는 애니를 좋아하시는 분들, 먼치킨이 맹활약하는 컨텐츠를 좋아하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이제 곧 연말이라 집에서 쉬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이 때 몰아서 보기에 좋은 애니 입니다. 특히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꼭 한 번 보시는 것을 추천 드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