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통영 거제 여행] 거제 여행 코스, 여차 홍포전망대

by 박호랭 2018. 12. 14.

안녕하세요 문화컨텐츠 블로거 토뇽입니다.

 

거제 통영 여행 추천 코스 이어서 포스팅 하겠습니다.

오늘 포스팅할 여행지는 이번 여행지에서 개인적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던 여차 홍포 전망대 입니다. 금번 포스팅은 위치, 매력포인트, 주의사항 순서로 작성하겠습니다.

 

통영 거제도 여행 23일 추천 코스는 아래의 포스팅을,

 

2018/11/04 - ['18 국내 여행] - [거제 통영 여행] 거제 통영 여행 코스


거제 통영 여행 추천 여행지 Best 5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2018/11/04 - ['18 국내 여행] - [통영 거제 여행] 통영 가볼만한 곳, 거제 가볼만한 곳, 통영 여행코스



1일차 일정은 아래와 같았습니다.




보재기 횟집 -> 거제 마리나리조트 체크인 -> 옥포대첩기념공원 -> 학동 몽돌해수욕장

-> 바람의언덕 / 신선대 -> 여차 홍포전망대 -> 저녁 해원횟집



여차 홍포 전망대는 여차몽돌해변 근처에 위치하고 있고 대병대도와 소병대도 같은 섬들을 눈 앞에서 볼 수 있어서 다도해의 매력을 느끼기에 아주 적합한 여행지입니다.

사실 최초로 여행 계획을 세울 때는 포함되지 않았던 코스였는데요, 태풍으로 신선대 진입도 통제되고 시간이 붕 뜨는 느낌이라 즉흥적으로 선택한 장소였습니다. 그래서인지 더욱 기억에 남고, 전망대의 풍경 뿐 아니라 오고 가는 길의 노을이 너무 너무 예뻐서 아주 만족스러운 장소였습니다.

 

▲거제 가까운 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거제 전망 좋은 곳, 여차 홍포 전망대입니다.



선요약

1)거제도 주변 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소, 거제 전망 좋은 곳 입니다.

2)오고 가는 길의 노을길이 매우 아름다워, 거제 노을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3)전망대까지 가는 길이 상당히 험하니 조심해서 운전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해안도로를 통해 가거나 산 쪽 도로를 통해 가는 길이 있습니다.



 

1. 위치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는 힘들 것으로 보이고, 네비게이션에 여차홍포전망대를 검색하시면 됩니다.

가는 길은 1)해안 도로를 따라 가거나, 2)산 쪽으로 가는 두 방향이 있습니다.

저는 산 쪽으로 갔었는데, 해안도로 가는 편이 경치는 더욱 좋을 것 같아요. 가는 길은 해안도로, 오는 길은 산 쪽 길을 택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직전 코스였던 바람의 언덕에서는 약 20분 정도 소요되었고, 숙소였던 거제 대명 마리나리조트 까지는 약 50분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2. 매력 포인트

작은 섬들을 아주 가까이서 한 눈에 볼 수 있는 명소입니다. 통영의 케이블카를 타고 미륵산 정상에 올라가서도 작은 섬들을 볼 수 있는데, 통영 케이블카는 높은 곳에서 다도해의 매력을 볼 수 있는 곳이고, 여차 홍포 전망대의 풍경은 가까이서 다도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 입니다. 심지어 가까운 섬의 등대까지 볼 수 있을 정도에요. 과장이 아닙니다.

또 비교적 덜 알려진 명소인 탓인지 관광객이 매우 적습니다. 따라서 조용하게 구경할 수 있어서 더욱 좋았습니다.

끝으로, 거제 노을의 명소입니다. 거제 중심, 즉 거제 마리나리조트나 바람의 언덕 등에서 여차 홍포까지의 길은 노을이 무척 아름답게 집니다. 귀가하는 길에 노을이 너무 예쁘길래 잠시 차를 세우고 노을을 감상하기도 했고, 조용한 어촌 마을로 내려가 벤치에 앉아 해가 지는 바다를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 여행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시간이었어요.


▲우연히 들른 어촌 마을에서 찍은 노을 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꼭 일정에 넣으시는 것을 추천 드리고, 특히 해가 뉘엿뉘엿 지는 시간 대를 선택하신다면 더욱 좋은 풍경을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거제 노을 명소, 여차홍포 해안도로 입니다.

 

3. 주의사항

정말 가 볼만한 장소였지만, 결정적인 단점이 가는 길이 험하다는 것입니다. 전망대 아래쪽 까지의 길은 괜찮았는데 아래에서 전망대까지 약 5분 정도 거리의 길이 굉장히 험합니다. ‘여기에 정말 전망대가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 정도였는데, 운전하실 때 조심하는 것을 권장 드려요.


▲도착하시면 보실 수 있는 안내도와 전망대 입니다.

 

이렇게 통영 거제도 여행 가 볼만한 곳인 여차홍포전망대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이것으로 통영 거제 여행 23일 일정 중 1일차 일정이 마무리되었는데요, 2일차부터는 통영으로 활동 무대를 옮기게 됩니다. 남은 포스팅도 꾸준히 작성할 예정이고 여행 일정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이나 쪽지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