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거제 통영 여행] 거제도 가볼만한 곳 학동몽돌해변

by 박호랭 2018. 12. 7.

안녕하세요 문화컨텐츠 블로거 토뇽입니다.

 

거제 통영 여행 코스 1일차 일정 이어서 작성하겠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는 옥포대첩기념관과 묵었던 숙소인 거제 대명 마리나리조트에 대해 말씀을 드렸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거제 가볼만한 곳 중 하나인, 학동몽돌해변 리뷰 시작하겠습니다.

▲거제 추천 여행지, 학동몽돌해변


우선, 1일차 일정을 다시 한번 복습하면 아래와 같습니다.




보재기 횟집 -> 거제 마리나리조트 체크인 -> 옥포대첩기념공원 -> 학동 몽돌해수욕장 

-> 바람의언덕 / 신선대 -> 여차 홍포전망대 -> 저녁 해원횟집



 

전체 거제 통영 여행 추천 코스와 일정은 아래의 포스팅 참고 부탁 드릴게요.


https://tonyong.tistory.com/4


그럼 바로 이어서 학동몽돌해변 리뷰 들어갑니다.




선요약

학동몽돌해변은 몽돌이라는 특이한 돌멩이로 이루어진 해변이고, 파도 소리가 무척 예쁩니다.

오고 가는 길의 경관이 아름답습니다.

안쪽으로 들어가시면 식당이 많이 있습니다.





[학동몽돌해변]

 

0. 총평

무조건 가세요! 급은 아닙니다. 그러나 몽돌 해변이라는 특수성이 있고 파도 소리가 듣기 좋아,

한 번 쯤은 가볼만한 곳입니다. 게다가 제가 묵었던 거제 마리나 리조트에서 학동몽돌해변까지

의 드라이브 코스가 절경이라, 오고 가는 길이 결코 지루하지 않았습니다.

▲촤르륵 하는 소리가 일품입니다. 


1. 위치

   제가 묵었던 숙소인 거제 마리나리조트에서 약 15분정도의 거리에 있습니다. 

   마리나리조트에서 나와서 왼쪽으로 계속 오시면 됩니다. 

 

2. 리뷰

2-1. 소리가 가장 기억에 남았던, 가 볼만한 곳입니다. 부모님이 의외로 좋아하셨습니다.

2-2. 간단하게 해수욕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다만 해변이 모두 돌멩이로 되어 있어서 오래 머무르실 생각이라면 꼭 앉을 것을 챙겨 가시길 추천 드립니다. 저는 발만 살짝 담갔으나 해수욕을 즐기시는 분들도 여럿 보았습니다.

2-3. 안쪽으로 들어가면 맛집이 많습니다. 저도 이 근처의 거제 맛집으로 유명한 해원 식당에서 뽈락 매운탕(정식 명칭 : 볼락 매운탕)을 먹었는데 무척 만족한 식사였습니다. 관련 포스팅은 추후 할 예정입니다.

▲밤에 다시 온, 거제 명소 학동몽돌해수욕장 입니다. 


3. 몽돌해변이란?

몽돌이란, 오랜 시간 파도에 풍화되어 둥글게된 자갈을 지칭합니다. 보통 바닷가라고 하면 백사장을 떠올리기 마련인데, 몽돌해변은 이런 백사장 대신 몽돌이 뒤덮고 있는 바닷가입니다. 몽돌해변은 경관도 경관이지만, 독특한 파도소리로 명성이 높습니다. 학동몽돌해변도 바닷소리가 정말 일품입니다. 촤르륵~ 하는 소리는 직접 들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이렇게 둥글게 생긴 자갈이 많이 깔려있습니다. 


일정 관련해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언제든 덧글이나 쪽지 등으로 문의 주세요.

답변 드릴 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답변 드리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