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여행/통영, 거제 여행

[통영 거제 여행] 거제 마리나리조트

by 박호랭 2018. 11. 19.


가족 추천 여행지 거제 포스팅 이어서 진행 하겠습니다.

1일차 일정은 아래와 같고 옥포대첩기념공원 포스팅은 이 주소를 참고 부탁 드릴게요.


1일차 일정  

출발 -> 점심 식사(보재기 횟집) -> 숙소 (마리나리조트 체크인) -> 옥포대첩기념공원 -> 장수굴국밥 -> 동 몽돌 해수욕장 -> 바람의 언덕 / 신선대 -> 여차 홍포 전망대 -> 저녁 식사 (해원횟집) -> 숙소


참고 주소 : https://tonyong.tistory.com/5


옥포대첩기념공원에 이어 오늘 소개해드릴 장소는 제가 묵었던 숙소, 거제 대명 마리나리조트 입니다.


[거제 대명 마리나리조트]

 

선요약


전객실 오션뷰

오션베이(워터파크), 산책로, 산책로의 작은 해변이 있어 아이들과 함께하기에 좋은 곳

얼리체크인 12시부터 가능합니다.(변경될 수도 있으니 꼭 문의전화 해보세요!)

5분 거리에 농협이 있고 주변 관광지와도 가까워 거리 상으로는 좋음



1. 마리나리조트는?

거제 마리나리조트는 전객실 오션뷰로 워터파크, 요트를 탈 수 있는 마리나베이, 산책로 등이 갖춰진 숙박 시설 입니다.

(홈페이지 주소 : http://www.daemyungresort.com/go/)

 

2. Tip

2-1. 얼리체크인

12시부터 얼리 체크인이 가능하더라구요. 저는 14시부터 가능한 줄 알고 일부러 식사를 먼저 하고 왔거든요. 이 정보를 미리 알았다면 먼저 체크인 했을텐데. 혹시 예상보다 빠르게 도착하셨거나 14시 이전에 체크인 하실 분들 있다면 얼리체크인을 이용해 보세요. 변경 가능성이 있으니 전화해서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아요.

 

2-2. 취사 가능여부 체크

마리나리조트는 취사 가능한 방과 불가능한 방으로 나뉘어요. 취사 불가능한 방에서는 취사기구가 전혀 갖춰져 있지 않고 개인이 따로 버너 등을 가져온다고 하더라도 사용이 불가능 합니다. 따라서 따로 요리를 하고 싶으신 분들은 꼭 취사 가능한 방으로 예약하시고, 계획에 없던 요리를 하실 분들은 숙박하는 방이 취사 가능한 방인지 확인해보세요!

 

3.

우선 전객실 오션뷰이기 때문에 경치는 아주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마리나리조트에 묵으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이에요.

 

▲마리나리조트 오션뷰



4. 방과 부대시설 방은 실망, 워터파크, 산책로, 마리나베이, 스타벅스, 편의점 등 보유.

은 사실 실망했습니다. (소노펠리체나 쏠비치에는 한참 못 미치는 수준이었어요.)저는 리조트 스위트형에 묵었고 더블 베드 + 온돌방이었는데요, 온돌방에 에어컨이 없어서 조금 당황 했습니다. 다행히 크게 덥지는 않았지만 한여름이라면 더울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했어요. 물론 방은 매우 청결했고 서비스도 좋았습니다.


▲거제 마리나리조트 리조트 스위트형 거실

▲거제 마리나리조트 리조트 스위트형 침실


주요 부대시설은 워터파크, 산책로, 마리나베이, 스타벅스, 편의점 등이 있습니다.

워터파크는 저는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아이들이 있는 가족단위로 오시는 분들이 많이 이용 하시더라구요.

산책로는 매우 잘 조성되어 있어요. 특히 윈드건도 있어서 깨끗하게 신발을 털 수 있는 점이 아주 마음에 들었고, 산책로 중간에 아주 작게 해변도 있어요. 파도도 잔잔해서 아이들이 놀기에 좋을 것 같아요. 저도 잠깐 발을 담궜어요.

마리나베이는 요트를 탈 수 있는 장소인데 요트투어 신청이 가능합니다. 노을투어가 특히 괜찮을 것 같은데 가격이 저렴한 편은 아닙니다.

1층에는 스타벅스가 있고 지하1층에 편의점, bbq 등도 있어요. ! 편의점에서 거제 특산물 중 하나인 몽돌빵을 판매하니 궁금하신 분들은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격은 만원 이었어요.

그 외 마리나리조트에서 길을 건너면 세븐일레븐 등의 편의점이 있고, 카페도 있습니다. 또 마리나리조트에서 왼쪽으로 3 정도 차를 타고 가시면 농협이 있으니 장을 간단하게 보실 분들은 농협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5. 주변 관광지와의 거리

마리나리조트는 위치 상으로 상당히 괜찮다고 생각해요. 거제의 주요 관광지와 가깝고 통영으로 가기에도 딱 좋거든요. 주요 관광지의 소요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마리나리조트에서 학동 몽돌해변으로 가는 길은 경치가 특히 좋아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실제 소요시간은 20분이지만 경치를 구경하면서 가시다 보면 훨씬 짧게 느껴지실 거에요.

학동 몽돌해변, 바람의 언덕/신선대, 여차홍포 전망대는 마리나 리조트를 기준으로 왼쪽,

통영, 옥포대첩기념관은 오른쪽으로 가야 합니다.

따라서 위의 세 관광지는 가급적 묶어서 일정을 잡는 편을 추천 드립니다.

 

마리나리조트

~옥포대첩기념공원

15

~학동 몽돌해변

20

~바람의 언덕/신선대

30

~여차 홍포전망대

40

~통영 케이블카

50

~구조라 선창장(외도 보타니아)

10

 

! 주변에 보재기횟집 등 맛집도 많아서 식사를 하시기에도 좋아요.

 

6. 총평

전객실 오션뷰이고 위치 상의 이점이 있어서 좋았지만 가격대비 크게 만족할만한 수준은 아니었습니다.

산책로가 있어 매우 좋았고 가까운 곳에 농협이 있어 시장을 보기에도 좋았어요.

▲거제 마리나리조트 경치


이것으로 가족 추천 여행지 거제 마리나리조트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반응형